
영화 정보
- 제목 : 원더 (Wonder)
- 개봉 : 2017년 12월 27일 (한국 개봉일)
- 장르 : 드라마
- 감독 : 스티븐 크보스키
- 출연 : 제이콥 트렘블레이, 줄리아 로버츠, 오웬 윌슨
- 러닝타임 : 113분
- 네트즌평점 : 9.43
- 원작 : R.J. 팔라시오 <아름다운 아이>
- OTT : 넷플릭스, 왓챠, 쿠팡플레이
영화 원더는 R.J 팔라시오의 <아름다운 아이> 소설 원작인 (국내 2012년 출간) 영화 입니다. 현재 넷플릭스, 왓챠, 쿠팡플레이 이용중이라면 무료 시청 가능하고, 그외 OTT는 추가 결제를 해야 합니다.
주인공 어기 역을 맡은 제이콥 트렘블레이는 2006년 생으로 캐나다 출신 배우 입니다. 현재 16세이며 영화 개봉 당시 11세 였습니다. 대표작으로는 2015년에 개봉한 영화 <룸> 이 있고, 당시 나이 7세 였습니다. 어린나이에 굉장한 연기력을 보여준 배우로 앞으로의 필모그래피가 매우 기대가 되는 배우 입니다.
어기의 엄마 역을 맡은 줄리아 로버츠는 말이 필요 없는 배우 입니다. 대표작으로 노팅힐(199년),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2010년) 등이 있습니다.
어기의 아빠 역을 맡은 오웬 윌슨은 배우 뿐만 아니라 작가로도 인정 받은 엔터테이너 입니다. 대표작으로 박물관이 살아있따 (2006, 2009, 2014), 미드나잇 인 파리(2011),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2014) 이 있습니다.
줄거리
주인공 어기 풀먼(제이콥 트렘블레이)은 안면기형 장애로 태어나 수십번의 수술을 받았지만 남들과는 다른 외모를 다른 아이입니다. 하지만 가족의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자라며 과학지식과 유머가 풍부 합니다. 남들과는 다른 외모 때문에 학교를 다니지 않고 집에서 홈스쿨링을 합니다. 하지만 어기의 엄마 이사벨(줄리아 로버츠)은 어기가 10살이 되자, 어기에게 더 큰 세상을 보여주고자 학교를 보내기로 결심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어기는 남들과 다른 외모로 인해 다른 아이들에게 기피와 괴롭힘의 대상이 되고 맙니다. 우연한 기회에 어기는 잭과 친구가 되어 우정을 쌓아 갑니다. 하지만 할로윈 파티에서 주위 분위기에 휩쓸린 잭은 어기를 비하하는 말을 하게 되고, 이를 듣게된 어기는 상처를 받게 됩니다. 그런 어기에게 썸머라는 여자아이가 친구가 되어 줍니다.
잭은 썸머와 이야기하면서 자신의 행동을 후회하고, 어기를 괴롭히는 줄리안과 싸우기 까지 합니다. 그리고 어기에게 진심으로 사과하며 다시 친구가 됩니다.
어기와 동시에 어기의 누나인 비아의 이야기도 함께 진행이 됩니다. 비아는 어기를 사랑하지만 모든 일상이 언제나 어기를 중심으로 돌아가기에 내심 속상해 합니다. 항상 자신을 이해해 주던 베스트 프랜드 미란다가 여름캠프를 다녀오고 난 뒤 외모도 바뀌고 자신을 멀리하게 되자 비아는 괴로워 합니다. 비아는 연극 동아리에 가입을 하면서 만나게된 저스틴을 통해 점점 밝은 모습을 찾아 갑니다.
한편, 연극 동아리에서 미란다와 저스틴이 주연을 맡고, 비아는 미란다의 대역을 맡게 됩니다. 연극 공연전 미란다는 아프다는 핑계로 비아를 대신 무대에 서게 하고 비아와 미란다는 화개하게 됩니다. 평소 비아의 가족을 동경 했던 미란다는 여름캠프에서 비아의 이야기를 본인의 이야기 인것처럼 거짓말을 하여 친구들의 관심을 받게 됩니다. 죄책감을 느낀 미란다는 여름캠프가 끝나고 비아와 다시 친구가 될 수 없었습니다.
우여 곡절 끝에 어기의 졸업식날이 되었습니다. 어기는 엄마에게 학교를 보내줘서 고맙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졸업식에서 최고상을 수상하고 단상에 올라 인사하는 장면으로 영화는 끝납니다.
감상평
영화 원더는 원작소설 제목처럼 아름다운 아이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아름답다는 것은 비단 외모 뿐만이 아닐겁니다. 비록 안면기형장애로 인해 남들과는 다른 외모를 지녔지만, 외모 때문에 본인의 한계를 두지 않고 성장해 나가는 그 모든 과정이 아름답기 때문에 어기를 아름답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영화 원더를 보면 많은 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느날, 교장선생님은 어기를 괴롭히던 줄리안의 부모님을 호출합니다. 평소 학교에 기부금을 많이 내던 줄리안의 부모는 줄리안을 옹호하며, 심지어 줄리안을 전학 시킬거라고 협박을 합니다. 그때 교장선생님은 "외모는 바꿀 수 없습니다. 그러니 우리의 시선을 바꿔야죠." 라는 말을 합니다. 영화를 대표하는 명대사 입니다.
단지 외모가 다르다는 이유로 불폄함과 놀림을 받아서는 안됩니다. 바꿔야 할것은 바로 우리의 시선입니다. 시선이 바뀌면 외모 때문에 비난 받아 괴로워 하는 사람들이 없어지고, 좀 더 아름다운 세상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자식의 부모의 거울이라는 말이 크게 와 닿았습니다. 줄리안 부모의 행동을 보면 평소 줄리안의 행동도 이해가 갑니다. 원작 소설 <아름다운 아이> 에서는 줄리안 편도 소개 된다고 하니, 줄리안이 겪는 나름의 고충도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댓글